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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지식 정보

포르쉐 타이칸 터보 GT 한국 출시-전기 스포츠카의 새로운 기준

by Pollon 2024. 12. 17.

포르쉐가 오늘 12월 17일 순수 전기 슈퍼 스포츠카의 한 획을 그을만한 타이칸 터보 GT를 한국 시장에 공식적으로 출시하였습니다. 타이칸 터보 GT는 타이칸 라인업의 새로운 플래그십으로 전기 자동차 성능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고 있다고 보이는데, 오늘 이 시간에는 이번에 국내에 첫 출시된 포르쉐의 타이칸 터보 GT의 성능 및 내외관 스타일, 기본 제원, 가격 등등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트랙 위의 타이칸 터보 GT
트랙 위의 타이칸 터보 GT

 

목차

 

  • 동력 성능
  • 최신 기술 적용
  • 경량화와 최적의 에어로 다이내믹 설계
  • 익스테리어 디자인
  • 인테리어 디자인
  • 기본 제원
  • 가격
  • 마치며

 

동력 성능

 

 

타이칸 터보 GT 전면 ISO 뷰
타이칸 터보 GT 전면 ISO 뷰

 

타이칸 터보 GT는 포르쉐의 전기자동차 기술력을 집약해 놓은 모델로서 최대 출력 1,034 마력(오버 부스트 시)에 최대 토크 126.4 Kgf.m의 놀라운 성능을 보입니다. 또한 무려 제로백이 2.3초이고 최고 속도는 290 Km/h로서 완충 시 최대 복합 전비 (WLTP) 528~554 Km 주행이 가능합니다. 여기서 주목할만한 것은 주행 모드 중 어택 모드입니다. 버튼을 누르면 10초 동안 245마력의 추가 동력을 얻어 트랙에서의 퍼포먼스를 극대화할 수 있습니다.

 

드라이브 모드 - 어택 모드
드라이브 모드 - 어택 모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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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신 기술 적용

 

 

포르쉐 토크 벡터링 플러스 기능
포르쉐 토크 벡터링 플러스 기능

 

타이칸 터보 GT에는 여러 포르쉐의 최신 기술이 적용되었습니다. 실리콘 카바이드의 반도체 소재를 사용한 펄스 인버터로 효율성을 크게 향상했으며, 개선된 변속비의 기어박스로 동력 성능을 크게 향상했습니다. 또한 포르쉐의 액티브 라이드 서스펜션을 적용하여 주행 성능을 크게 향상해 안전하면서도 트랙에서와 같은 주행의 재미를 볼 수 있는 모델입니다.

 

포르쉐 액티브 라이드 서스펜션 기능
포르쉐 액티브 라이드 서스펜션 기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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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량화와 최적의 에어로 다이내믹 설계

 

 

타이칸 터보 GT 후면 ISO 뷰
타이칸 터보 GT 후면 ISO 뷰

 

B 필러 트림, 도어 미러 상단 쉘, 사이드 스커트 인레이 등에 가본 섬유 적용, CFRP(탄소 섬유 강화 플라스틱)를 적용한 풀 버킷 시트 등등의 경량화 구조를 적용하였으며, 에어로 블레이드가 적용된 프런트 스포일러, 거니 플랩이 특징인 어댑티브 리어 스포일러를 적용한 포르쉐 최신의 에어로 다이내믹 기술을 적용하여 더욱 민첩한 퍼포먼스와 한계상황에서도 짜릿한 주행이 가능하게 설계되었습니다.

 

익스테리어 디자인

 

 

타이칸 터보 GT 측면 뷰
타이칸 터보 GT 측면 뷰

 

익스테리어 디자인을 살펴보면 포르쉐 특유의 스포티함과 우아함이 완벽히 조화된 모습입니다. 매트릭스 디자인 LED 헤드라이트와 에어블레이드가 장착된 타이칸 터보 GT 전용 프런트 스포일러와 고광택 카본 위브로 마감된 거니 플랩이 특징인 어댑티브 리어 스포일러가 특징으로 페일 블루 메탈릭, 퍼플 스카이 메탈릭 등이 신규로 추가된 총 6가지 외장 색상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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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테리어 디자인

 

 

타이칸 터보 GT 인테리어 뷰
타이칸 터보 GT 인테리어 뷰

 

인테리어 디자인을 보면 몇몇을 제외하고는 기존 타이칸 라인업과 크게 다름이 없이 스포티한 레이스 텍스(Race-Tex)와 블랙 가죽 트림을 기본으로 적용하여 고급스러운 모습입니다. 16.8 인치 계기판과 10.9 인치 인포테인먼트 스크린, 8.4 인치 공조 컨트롤 스크린, 조수석을 위한 10.9 인치 스크린 등이 넓게 배치하고 있습니다. 또한 CFRP 경량화 소재가 적용된 18-Way 풀 버킷 시트를 적용하고 있습니다.

 

타이칸 터보 GT 시트
타이칸 터보 GT 시트

 

기본 제원

 

 

구분 Specification
전장 4,968 mm
전폭(미러 제외/미러포함) 1,998/2,144 mm
전고 1,378 mm
휠베이스 2,900 mm
최소회전반경 11.2 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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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4인치 공조 컨트롤 스크린
8.4인치 공조 컨트롤 스크린

 

가격

 

 

2억 9천6백십만 원부터 ~

 

타이칸 터보 GT 후면 뷰
타이칸 터보 GT 후면 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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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치며

 

 

지금까지 이번에 한국에 출시하는 포르쉐 타이칸 터보 GT에 대하여 전반적으로 살펴보았습니다. 포르쉐 타이칸 터보 GT는 1,000마력이 넘는 성능의 럭셔리 전기 스포츠카로서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고 있다고 생각하며, 개인적으로 포르쉐의 전기자동차 기술력과 스포츠카 제작의 노하우가 잘 결합된 결과물이라고 보는데 여러분 생각은 어떠신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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