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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지식 정보

마세라티 GT2 스트라달레 (Stradale) 한국 공개, 출시 예정, 리뷰

by Pollon 2024. 12. 12.

마세라티는 2014년 설립된 이탈리아 슈퍼카 제조업체로 페라리, 람보르기니와 함께 이탈리아 3대 명차 브랜드로 불리고 있습니다. 이번 마세라티에서는 GT2 스트라달레(Stradale)를 한국에 최초로 공개하며 한국 출시를 앞두고 있습니다. 따라서 이번 시간에는 마세라티 GT2 스트라달레에 대한 성능, 스타일, 기본 제원 등등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도로 위 GT2 스트라달레
도로 위 GT2 스트라달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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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 기본 파워트레인 성능
  • 에어로다이내믹 성능
  • 능동 차량 높이 조정 시스템 (Activate Height Variator)
  • 주행모드
  • 스타일
  • 기본 제원
  • 마무리

 

도로 위 GT2 스트라달레
도로 위 GT2 스트라달레

 

기본 파워트레인 성능

 

 

마세라티 GT2 스트라달레는 마세라티 MC20 레이싱카의 도로 주행 버전으로 MC20 특성을 거의 그대로 반영한 모델이라고 생각합니다. 자동차 중간 트윈 터보 차저 3.0리터 Nettuno V6 엔진에 듀얼 클러치 8단 자동 변속기를 적용하여 7,500 RPM에서 640 마력의 최고출력과 3,000 ~ 5,500 RPM에서 73.4 Kgf.m의 최대토크의 놀라운 성능을 보이는 후륜구동 자동차입니다.(MR)

또한 최고속도는 무려 324 Km/h까지 낼 수 있으며, 제로백 2.8초의 성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에어로다이내믹 성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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앞쪽 에어로다이내믹뒤쪽 에어로다이내믹
에어로다이내믹 성능

 

위의 그림과 같이 앞쪽에 Aero Hood, Louvered Fenfer 뒤쪽의 Rear Wing, Rear Diffuser 등 MC20 레이싱카의 에어로다이내믹 기술을 그대로 반영하여 280 Km/h의 속도에서 앞쪽 130 Kgf, 뒤쪽 370 Kgf의 최적의 균형으로 전체 500 Kgf의 다운포스(Down Force)를 자랑하고 있습니다. 이로 인해 트랙에 자동차를 더욱 단단하게 잡아두게 되어 높은 속도로 코너를 통과할 수 있는 레이싱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습니다.

 

능동 차량 높이 조정 시스템 (Activate Height Variator)

 

40 Km/h 이하의 속도에서는 능동적으로 자동차 차체의 높이를 50mm 상승시켜 과속 방지턱 또는 가파른 경사로 등의 도심 주행에서도 부드러운 주행이 가능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주행모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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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행 모드
주행 모드

 

  • Corsa Mode
       전자제어 기능을 최소화하여 한계를 넘어선 속도와 민첩성 등 스릴 넘치는 드라이빙 경험을 제공
  • Sport Mode
       자동차의 반응성을 강화하여 역동적인 드라이빙 경험 제공
  • GT Mode
       일상 주행에 최적화된 모드
  • Wet Mode
       미끄러운 도로에서 트랙션 컨트롤을 조정하여 부드럽고 안전한 주행이 가능한 모드

 

스타일

 

익스테리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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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T2 스트라달레 전면 ISO 뷰
GT2 스트라달레 전면 ISO 뷰

 

보시는 것과 같이 겉모습은 대형 앞쪽 에어로 후드 그리고 리어 윙과 디퓨저 등 MC20 레이싱 카의 모습을 그대로 반영한 애어로다이내믹 성능의 효율성과 최적의 트랙 주행을 위한 전형적인 레이싱카 스타일을 보이면서도 전통적인 이탈리아 마세라티 특유의 우아함과 고급스러움도 보이는 조화가 인상 깊습니다.

 

GT2 스트라달레 측면 뷰
GT2 스트라달레 측면 뷰

 

인테리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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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T2 스트라달레 인테리어
GT2 스트라달레 인테리어

 

자동차의 내부는 경량화를 위해 불필요한 장식을 제거하고 카본 파이버, 알칸타라, 알루미늄 등을 대거 사용하였으며, 간결하면서도 기능성을 극대화하면서도 고급스러운 디자인으로 설계되었습니다.

 

GT2 스트라달레 시트
GT2 스트라달레 시트

 

기본 제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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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T2 스트라달레 후면 ISO 뷰
GT2 스트라달레 후면 ISO 뷰

 

항목 Specification
전장 4,669 mm
전폭 1,965 mm (Without Side Mirror)
전고 1,222 mm
휠 트레드 (앞 / 뒤) 1,681 mm / 1,649mm
휠베이즈 2,700 mm
공차 중량 1,475 Kgf
서스펜션 (앞 / 뒤) 더블위시본 / 더블위시본
타이어 (앞 - 뒤) 245/35 ZR20  -  305/30ZR20
최소회전반경 11.8 m

 

 

마무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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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T2 스트라달레 전면 그릴 엠블럼
GT2 스트라달레 전면 그릴 엠블럼

 

지금까지 이번에 한국에 출시 예정인 마세라티 GT2 스트라달레의 동력 성능, 내외관 스타일 그리고 기본 제원 등등에 대하여 간단히 알아보았습니다. 전체적인 스타일과 성능은 트랙 위를 달리는 레이싱카이지만 일반도로를 달릴 수 있는 버전으로 고성능 스포츠카를 선호하는 분들에게 큰 관심을 받을 것으로 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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