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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지식 정보

애스턴 마틴의 '발할라 (Valhalla)' 2025년 형 공개

by Pollon 2024. 12. 19.

007 시리즈의 제임스 본드가 타던 일명 '본드카'로 유명한 영국 수제 스포츠카 제도 업체인 애스턴 마틴(Aston Martin)에서 2025년형 '발할라(Valhalla)'의 최종 사양을 공개하였습니다. 내년 여름 출시를 앞두고 있는 발할라는 놀라운 성능과 디자인의 슈퍼카로 자동차를 좋아하는 마니아들 사이에 관심을 듬뿍 받고 있는데요. 오늘 이 시간에는 애스턴 마틴의 2025년형 발할라에 대한 성능 및 익스테리어 인테리어 디자인 그리고 제원, 가격 등등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애스턴 마틴 발할리 전면 ISO 뷰
애스턴 마틴 발할리 전면 ISO 뷰

 

목록

 

  • 파워트레인과 동력 성능
  • 주행 모드
  • 에어로 다이내믹 성능
  • 경량화
  • 서스펜션과 브레이크 시스템
  • 편의 및 안전장치
  • 익스테리어 디자인
  • 인테리어 디자인
  • 차량 기본 제원
  • 생산 대수 및 가격
  • 마무리

 

파워트레인과 동력 성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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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스턴 마틴 발할리 파워트레인
애스턴 마틴 발할리 파워트레인

 

4.0리터 트윈터보 V8 엔진과 앞쪽 차축에 2개, 뒤쪽 1개의 eMotor를 적용한 하이브리드 시스템에 8단 듀얼 클러치 미션(DCT)을 적용하여 시스템 합계 최고 출력 1,076마력에 최대토크 1,100Nm의 성능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또한 제로백(0 ~ 100Km/h)이 2.5초이고 최고 속도는 무려 350 Km/h의 속도로 달릴 수 있는 동력성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주행 모드

 

애스턴 마틴 발할리 후면 뷰
애스턴 마틴 발할리 후면 뷰

 

주행 모드는 시동 시 스포츠 모드가 기본 설정되어 있고 Pure EV, 스포츠 + 및 Race 모드가 있습니다. 각각의 모드는 파워트레인 특성, 서스펜션 강성, 액티브 에어로 다이내믹 및 스티어링 특성 등 각각 뚜렷한 주행 특성으로 설정 조합됩니다.

 

에어로 다이내믹 성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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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스턴 마틴 발할리 후면 ISO 뷰
애스턴 마틴 발할리 후면 ISO 뷰

 

발할라는 첨단 액티브 에어로다이내믹 시스템을 적용하고 있어 240 Km/h에서 350 Km/h의 차량 속도까지 무려 600 Kgf 그 이상의 다운포스(Down Force) 유지가 가능합니다. 레이스 모드에서 유압에 의해 0.5초 이내에 작동하는 리어 윙과 라디에이터 그릴 뒤에 숨어 있는 프런트 윙은 차량의 속도에 따라 능동적으로 각도를 자동 조절하여 최적의 에어로다이내믹 밸런스를 유지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하여 에어 브레이크, 다양한 다운포스 및 자동으로 드래그 감소(DRS)를 제공하게 됩니다. 그 결과 한계 상황에서도 짜릿한 주행 성능을 운전자에게 선사하게 됩니다.

 

경량화

 

애스턴 마틴 발할리 플랫폼
애스턴 마틴 발할리 플랫폼

 

차체는 경량화와 강성을 모두 고려한 카본 파이버 구조로 제작되어 공차 중량이 1,665 Kgf로 중량대비 파워 비는 652마력/1,000 Kgf로 설계되었습니다.

 

서스펜션과 브레이크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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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스턴 마틴 발할리 푸시로드 타입 프런트 서스펜션
애스턴 마틴 발할리 푸시로드 타입 프런트 서스펜션

 

초강력 알루미늄 프런트 서브프레임과 리어 서브프레임의 기반 위에 F1 머신에 적용되는 푸시로드 타입 더블 위시본 프런트 서스펜션과 리어 멀티 링크 서스펜션이 적용되어 정교한 제어와 주행 성능을 보입니다. 또한 앞 20인치 뒤 21인치 단조 알루미늄 합금 휠이 적용되었으며 앞쪽 6-피스톤, 뒤쪽 4-피스톤 합금 캘리퍼와 앞쪽 410mm x 38mm, 뒤쪽 390mm x 38mm 탄소 세라믹 디스크를 적용하여 강력한 제동 성능을 보입니다.

 

편의 및 안전장치

 

ADAS, 비상 제동 시스템, 적응형 크루즈 컨트롤, 차선이탈 경고 시스템, 차선 유지 보조 시스템, 자동 하이빔, 운전자 모니터링 시스템 등등 다양한 편의 장치와 안전장치들을 적용하고 있습니다.  

 

익스테리어 디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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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스턴 마틴 발할리 측면 뷰
애스턴 마틴 발할리 측면 뷰

 

대형 그릴과 날카로운 LED 헤드라이트는 매우 공격적인 앞모습을  표현하고 있습니다. 또한 F1 스타일의 루프 스노클 에어 인테이크 시스템, 프런트 스플리터와 대형 리어 디퓨저는 레이싱카의 느낌을 주는 등 전체적으로 애스턴 마틴만의 독특한 스타일을 추구하고 있습니다.

특히 다이헤드럴 도어는 루브 일부를 포함하여 오픈되는 것이 매우 인상적입니다. 

 

인테리어 디자인

 

애스턴 마틴 발할리 인테리어
애스턴 마틴 발할리 인테리어

 

인테리어 디자인은 전체적으로 F1에 영감을 받은 고성능 드라이빙에 초점을 맞추고 있는 듯 보입니다. 낮은 운전 시팅 포지션과 사각형 스티어링 휠은 카본 파이버로 제작되어 경량화와 기능성을 동시에 추구한듯합니다, 또한 10.25인치 계기판과 12.3인치 인포테인먼트 디스플레이와 함께 적절한 물리적 버튼을 적용하여 전체적으로 깔끔하고 절제된 디자인으로 몰입감을 주는 운전자 중심의 레이아웃이라고 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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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스턴 마틴 발할리 운전석 시트
애스턴 마틴 발할리 운전석 시트

 

차량 기본 제원

 

애스턴 마틴 발할리 휠과 타이어
애스턴 마틴 발할리 휠과 타이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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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분 Specification
전장 4,727 mm
전폭 (사이드 미러 포함) 2,208 mm
전고 1,161 mm
휠베이스 2,760 mm
지상고 106 mm
프런트 오버행 1,038 mm
리어 오버행 927 mm
공차 중량 1,655 Kgf
최소 회전 반경 12.2 m
타이어 (앞 - 뒤) 285/30 ZR20  -  335/30 ZR21

 

 

생산 대수 및 가격

 

 

애스턴 마틴 발할리 측면 ISO 뷰
애스턴 마틴 발할리 측면 ISO 뷰

 

999대 한정으로 생산할 계획이며, 예상가격은 850,000 파운드 이상(VAT포함)으로 한화로 약 15억 5천3백만 원 이상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마무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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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스턴 마틴 발할리 도어 오픈 모습
애스턴 마틴 발할리 도어 오픈 모습

 

지금까지 애스턴 마틴의 발할리애 대한 성능, 디자인, 제원, 가격 등등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애스턴 마틴의 발할리는 슈퍼카의 또 다른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며 트랙과 일반도로 모두에서 최고의 성능을 발휘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고 생각합니다. 압도적인 성능과 독특한 디자인은 많은 자동차 마니아들의 기대를 모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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