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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지식 정보

KGM '토레스 하이브리드' 출시 - 실용성과 효율성 업그레이드

by Pollon 2025. 3. 14.

KG모빌리티(KGM)에서 토레스 하이브리드 모델을 처음으로 출시하면서 하이브리드 SUV 시장에 경쟁의 열기를 불러일으키고 있습니다. 실용성과 효율성을 업그레이드하여 동급 대비 우수한 연비와 합리적인 가격대로 많은 관심을 불러일으킬 것으로 예상됩니다. 오늘은 기존 토레스 대비 주요 특징 및 성능, 가격 및 트림구성, 편의 사양 그리고 상세 제원 등등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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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레스 하이브리드 외관 1
토레스 하이브리드 외관 1

 

목록

 

  • 주요 특징 및 성능
  • 디자인 및 편의 사양
  • 가격 및 트림 구성
  • 상세 제원
  • 마무리

 

주요 특징 및 성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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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로위를 질주하는 토레스 하이브리드
도로위를 질주하는 토레스 하이브리드

 

듀얼 테크 하이브리드 시스템

 

토레스 하이브리드는 직병렬 듀얼 모터를 사용하여 전기자동차와 내연기관의 장점을 결합하여 높은 효율성의 성능을 보입니다.

 

1.5리터 터보 가솔린 엔진

최고출력 : 150 PS / 5,500 rpm

최대토크 : 22.5 Kgf.m / 2,500 ~ 4,200 rpm

 

듀얼모터

최고출력 : 130 kW / 177 ps

최대토크 : 30.6 Kgf.m

 

배터리 및 모터

 

동급 최고 용량인 1.83 kWh 배터리와 130 kW(약 177 마력)의 대용량 모터를 적용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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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레스 하이브리드의 성능
토레스 하이브리드의 성능

 

e-DHT(efficiency-Dual Motor Hybrid Transmission) 변속기 적용

 

하이브리드 전용 듀얼 모터 변속기를 적용하여 EV모드(120Km/h까지 전기차 수준의 주행), HEV 모드(고속 주행 시 엔진-모터 협업으로 동력 보강), 엔진 구동 모드(고속도로에서 최적의 연비 구현) 등 다양한 운전 모드를 지원하며, 도심 주행 시 EV 모드로 94%까지 주행이 가능하도록 개발되었습니다. 이번 토레스 하이브리드는 구성 부품 수를 최소화하고 모터, 제어기, 변속기 등을 통합하여 중량 저감 및 효율성을 극대화하였다고 합니다.

 

흡음형 20인치 타이어 적용과 승차감 향상

 

흡음형 20인치 타이어와 휠하우스에 흡 차음재, 업그레이드된 쇽업소버를  적용하여 로면으로부터 오는 소음과 공명을 차단은 물론 정숙성과 승차감, 그리고 주행안정성을 대폭 향상했다고 합니다.

 

디자인 및 편의 사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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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레스 하이브리드 인테리어
토레스 하이브리드 인테리어

 

외관디자인에는 블랙 엣지 디자인 요소를 반영하여 세련된 이미지를 강조하고 있으며, 12.3인치 디지털 클러스터와 차세대 인포테인먼트 플랫폼인 아테나 2.0을 적용하여 직관적이고 실용적으로 운전자의 편의성을 높였습니다. 또한 무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OTA), 내비게이션 맵 클러스터 듀얼맵 확장 기능, 2열 온열 시트 제어 메뉴 추가 등 최신 편의 기술을 도입하고 있습니다.

 

가격 및 트림 구성

 

토레스 하이브리드 12.3인치 디지털 클러스터와 차세대 인포테인먼트
토레스 하이브리드 12.3인치 디지털 클러스터와 차세대 인포테인먼트

 

토레스 하이브리드는 T5와 T7 두 가지 트림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개별소비세 3.5%, 친환경차 세제 혜택 적용 시 가격은 다음과 같고, 기존 내연기관 토레스 대비 T5기준 343만 원, T7 기준 471만 원 인상되었습니다.

 

  • T5 : 3,140 만원
  • T7 : 3,635 만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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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레스 하이브리드 T5 가격표
토레스 하이브리드 T5 가격표

 

토레스 하이브리드 T7 가격표
토레스 하이브리드 T7 가격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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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레스 하이브리드 옵션 가격표
토레스 하이브리드 옵션 가격표

 

상세 제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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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레스 하이브리드 제원
토레스 하이브리드 제원

 

  Specifications
휠트레드 (전/후) 1,610 / 1,630 mm
휠베이스 2,680 mm
오버행 (전/후) 935 / 1,090 mm
제동 장치 (전/후) 벤텔레이티드 디스크 / 솔리드 디스크
서스펜션 (전/후) 맥퍼슨 스트럿 / 독립현가 멀티링크
구동방식 2WD
연료 및 탱크 용량 가솔린 / 50리터

 

마무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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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국내 하이브리드 시장은 2020년 이후 연평균 44%의 성장세를 보이고 있으며, 지난해 전체 SUV 판매의 34%가 하이브리드 모델일 정도로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이번 KGM의 토레스 하이브리드는 KGM 최초의 하이브리드 모델로서 우수한 연비, 다양한 주행 모드, 세련된 디자인, 그리고 합리적인 가격대로 하이브리드 SUV 시장에 주목을 받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혹시 신차 구매나 교체를 계획하고 계신 분이시라면 토레스 하이브리드도 여러분의 리스트에 추가하시는 것도 좋은 선택이라고 생각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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