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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지식 정보

2025년형 도요타 캠리 하이브리드 9세대 완전 변경 출시 리뷰

by Pollon 2024. 11. 28.

무려 40년 넘게 전 세계의 사랑을 받으며 베스트셀링카를 유지하고 있는 도요타의 캠리가 2025년 9세대 완전 변경 모델로 출시를 하였습니다. 이번 신형 캠리는 디자인은 물론 파워트레인 등을 새롭게 적용하여 선보이고 있는데요. 오늘은 새로운 변신으로 나타난 2025년형 도요타 캠리의 역사, 스타일링, 성능, 가격 등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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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요타 캠리 ISO 뷰
도요타 캠리 ISO 뷰

 

목차

  • 도요타 캠리의 간단한 역사
  • 성능
  • 기본 제원
  • 익스테리어 디자인
  • 인테리어 디자인
  • 편의 사양 및 안전 주행 보조 시스템
  • 가격
  • 마치며

 

 

도요타 캠리의 간단한 역사

 

도요타의 캠리는 1982년 글로벌 시장에 출시를 시작으로 점차 중형 세단의 표준으로 자리를 잡았습니다. 또한 1992년 3세대 캠리는 미국 시장에서 '가장 신뢰할 수 있는 자동차'로 선정되었으며 1997년 북미 시장에서 가장 많이 판매한 자동차로 등극하게 됩니다.

2006년 6세대 캠리를 시작으로 하이브리드 모델이 출시가 되기 시작하였으며 현재 9세대에 이르기 까지 캠리는 TNGA(Toyota New Global Architecture) 플랫폼을 기반으로 도요타의 혁신과 정교한 주행 성능 그리고 훌륭한 내구성과 품질의 신뢰를 바탕으로 전 세계 많은 운전자에게 사랑을 받고 있는 세단 중에 하나로 우뚝 서있습니다.

 

성능

 

동력 성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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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요타 TNGA 플랫폼
도요타 TNGA 플랫폼

 

이번 2025년형 9세대 캠리는 전 라인업을 하이브리드 전용으로 출시하였습니다. 기존의 V6 엔진 옵션을 없애고 2.5리터 4 기통 가솔린 엔진과 무단 자동변속기(e-CVT), 여기에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탑재하였습니다. 엔진 최고 출력 186 마력 (at 6,000 rpm), 최대 토크 22.5 Kgf.m (at 3,600 ~ 5200 rpm)로 여기에 하이브리드 시스템과 합해 시스템 총출력은 227 마력의 훌륭한 성능을 보입니다. 이는 지난 세대 대비 16 마력이 증가된 성능입니다.

 

연비

 

또한 이번에 5세대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적용하여 연비가 복합 연비 기준 리터당 17.1 Km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주행성능 및 소음 진동

 

또한 기존 대비 가속 반응성과 조정안정성을 크게 향상했으며, 가속 구간별 엔진 rpm 조정 및 에어로다이내믹의 개선으로 소음 및 진동에 많은 개선이 있다고 합니다. 특히 전면 범퍼 사이드에 에어밴트를 적용하여 주행 중 공기 흐름을 개선하여 주행 안정성이 크게 개선시켰습니다.

 

에어밴트를 통한 애어로다이나믹
에어밴트를 통한 애어로다이나믹

 

기본 제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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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원 Spec.
전장/ 전폭/ 전고 (mm) 4,920 / 1,840 / 1,445
휠베이스 (mm) 2,825
휠 트레드 (전/후) mm 1,580 / 1,590
공차 중량 (Kgf) 1,625
차량 총 중량 (Kgf) 1,950
정부 공인 표준 연비 (복합 / 도심 / 고속) Km/l 17.1 / 17.5 / 16.7
서스펜션 시스템(전/후) 맥퍼슨 스트럿 / 멀티 링크
타이어 사이즈 및 제조사 235 / 45 R18 브릿지스톤

 

휠과 타이어
휠과 타이어

 

익스테리어 디자인

 

캠리 전면 뷰
캠리 전면 뷰

 

에너제틱 뷰티(Energetic Beauty), 말 그대로 에너지가 넘치는 강렬한 아름다움이라는 컨셉트를 내세워 기존 대비 전체적으로 모던하면서도 역동적인 모습으로 보입니다. 특히 독특한 '헤머헤드' 프론트 디자인을 적용하였고 슬림한 LED 헤드라이트와 데이라이트를 적용하여 더욱 낮고 더 넓어 보이는 인상입니다. 또한 전면 범퍼 사이드에 에어밴트를 적용하여 더욱 강인하고 우람한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캠리 측면 뷰캠리 후면 뷰
캠리 측면, 후면 뷰

 

 

인테리어 디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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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테리어 디자인
인테리어 디자인

 

기본적인 넓은 실내 공간과 함께 고급스럽고 부드러운 소재를 적용하여 마치 도요타 대형 세단인 크라운을 연상케 하였으며, 캠리 특유의 운전자와 승객의 편의성을 고려하여 잘 정리된 모습입니다. 또한 12.3인치의 계기판과 12.3인치의 센터 디스플레이를 넓게 적용하여 많은 정보를 운전자에 주는 편의성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2열 리클라이닝 시트
2열 리클라이닝 시트

 

운전석과 조수석 8방향 전동 조절 시트를 적용하였으며 특히 2열에 리클라이닝 시트를 적용, 각도 조절이 가능하여 장거리 주행 시 2열 승객에게 편안한 휴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편의 사양 및 안전 주행 보조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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편의 사양

 

HUD파노라마 뷰 모티터디지털 리어뷰 미러
도요타 캠리 편의 사양 들

 

  • 헤드업 디스플레이 (HUD)
    운전자 전면 윈드실드에 주행에 필요한 정보 제공 
  • 파노라믹 뷰 모티터 (PVM)
    전 후방 그리고 측면 카메라의 영상을 합성하여 차량 주의 상황을 바로 확인할 수 있도록 제공
  • 디지털 리어뷰 미러
    카메라를 통해 룸 미러에 선명한 후방 시야을 제공
  • 리어 컨트롤 스위치
    2열 암레스트의 리어 컨트롤 스위치를 통해 온도 조절, 열선 작동 및 미디어 조작 가능
  • 선셰이드

 

주행 보조 시스템

 

다이내믹 레이더 크루즈 컨트롤도로 표지판 어시스트긴급 조향 어시스트
캠리 주행 보조 시스템들

 

  • 긴급 제동 보조 시스템
    전방의 차량, 보행자, 오토바이, 자전거와의 충돌 가능성이 높을 때 운전자에게 경고하고 긴급으로 제동
  • 교차로 긴급 제동 보조
    교차로 좌우회전 시 차량 또는 보행자 인식, 충돌 위험 감지 시 운전자에게 경고 후 긴급 제동
  • 긴급 조향 어시스트(ESA)
    주행 중 비상 상황에서 운전자가 감지한 물체와의 충돌을 회피하도록 보조 스티어링 토크 지원
  • 다이내믹 레이더 크루즈 컨트롤 + 커브 감속
    각종 레이더와 카메라 센서로 전방의 차량을 감지하여 가속과 제동을 자동차 스스로 하고 앞차와의 거리 유지
  • 주차 보조 브레이크(PKSB)
    저속 주행 중 차량 주변의 정지된 물체 또는 후방 접근 차량 또는 보행자 감지하여 위험시 구동력과 제동력 제어
  • 안전 하차 어시스트
    탑승자 하차 시 후측방 접근 차량이나 오토바이등이 감지될 때 경고음 발생
  • 도로 표지판 어시스트
    카메라로 인식한 최고 속도 표지를 표시하여 운전자가 속도를 초과할 경우 경고
  • 차선 추적 어시스트
    주행 중 방향 지시등 없이 차선을 이탈할 경우 경고와 함께 스티어링을 제어하여 차선 이탈 방지
  • 능동형 주행 어시스트(PDA)
    카메라를 활용해 전방 주행 상황 인식하고 필요에 따라 스로틀과 제동력, 스티어링을 제어
  • 오토매틱 하이빔
    마주오는 차량이나 선행 차량이 감지되면 자동으로 하이빔 소등, 전방 차량 없을 시 자동으로 하이빔 점등
  • SRS 8 에어백

 

 

가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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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델 CAMRY XLE PREMIUM CAMRY XLE
가격 53,600,000원 시작 48,000,000원 시작

 

마치며

 

지금까지 40년 넘게 세계 베스트셀링카를 유지하고 있는 도요타 캄리 2025년형 완전 변경 모델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이번 9세대 모델은 하이브리드 전용 모델로서 기존 대비 보다 세련된 디자인과 첨단 기술을 탑재하여 중형 세단 시장에서의 입지를 더욱 강화할 것으로 보입니다. 혹시 신차를 구매하시가나 교체를 하려하셨던 분들은 이번 2025년형 도요타 캠리도 또 하나의 좋은 선택지가 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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