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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지식 정보

포르쉐 카이엔 터보 E-하이브리드 한국 출시 리뷰

by Pollon 2024. 11. 29.

포르쉐에서 준대형 럭셔리 SUV인 '카이엔 터보 E-하이브리드'와 '카이엔 터보 E-하이브리드 쿠페' 2 모델을 한국에 공식 출시한다고 발표하였습니다. 이번에 출시하기로 한 카이엔 터보 E-하이브리드는 지금까지 카이엔 중 역대급의 성능과 첨단 기술을 자랑하고 있는데요. 오늘은 포르쉐에서 이번에 한국 출시를 발표한 카이엔 터보 E-하이브리드의 성능과 제원 그리고 익스테리어 인테리어 디자인, 가격 등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카이엔 터보 E-하이브리드 ISO뷰
카이엔 터보 E-하이브리드 ISO뷰

 

목록

 

  • 성능
  • 익스테리어 디자인
  • 인테리어 디자인
  • 기본 제원
  • 가격

 

성능

 

파워트레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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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0리터 V8 트윈 터보 엔진에 8단 자동 변속기를 적용하고 있으며, 엔진 최고 출력 612 마력, 최대 토크 81.6 Kgf.m 여기에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 시스템과 함께 최고 출력 739 마력, 최대 토크 96.9 Kgf.m의 강력한 동력 성능을 자랑합니다.

 

카이엔 터보 E-하이브리드 플랫폼
카이엔 터보 E-하이브리드 플랫폼

 

가속 성능

 

  카이엔 터보 E-하이브리드 카이엔 터보 E-하이브리드 쿠페
0 ~ 100Km 까지 3.7 초
0 ~ 160Km 까지 8.1 초
0 ~ 200Km 까지 12.2 초

 

최고 속도

 

 

카이엔 터보 E-하이브리드 쿠페 ISO 뷰
카이엔 터보 E-하이브리드 쿠페 ISO 뷰

 

  카이엔 터보 E-하이브리드 카이엔 터보 E-하이브리드 쿠페
최고 속도 295 Km/h

 

1회 충전 주행 거리

 

25.9 kWh 리튬이온 배터리를 적용하여 1회 충전으로 최대 56 Km 주행 가능

 

주행 성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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액티브 서스펜션 시스템
액티브 서스펜션 시스템

 

셀프 레벨링 기능과 차고 조절이 가능한 어댑티브 에어 서스펜과 후륜에 가변 동력을 전달하여 최적의 트랙션과 정밀한 스티어링을 제공하는 포르쉐 토크 벡터링 플러스 (PTV Plus)를 적용하여 안전하면서도 다이내믹한 주행 성능을 보입니다.

 

충전 시간

 

11 kW 충전기에서 0 ~ 100%까지 2.7 시간

 

브레이크

 

  전륜 후륜
캘리퍼 레드컬러 10 피스톤 알루미늄 모노블록 고정식 레드컬러 8 피스톤 알루미늄 모노블록 고정식
디스크 직경 420 mm 365 mm
옵션 탄소 섬유 강화 세라믹 브레이크 디스크가 적용된 포르쉐 세라믹 컴포지트 브레이크(PCCB)

 

다양한 주행 모드 제공

 

  • E-파워
  • 하이브리드
  • 스포츠
  • 스포츠 플러스

 

익스테리어 디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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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이엔 터보 E-하이브리드 전면 뷰
카이엔 터보 E-하이브리드 전면 뷰

 

잘 아시다시피 럭셔리 스포츠카만 만들던 포르쉐 카이엔의 디자인은 호불호가 갈리긴 하지만 제가 보기엔 전체적으로 스포티함과 함께 우아함을 잘 매치한 디자인이라고 생각합니다. 넓게 배치된 라디에이터 그릴, 에어 인테이크, 데이 라이트, 방향 지시등은 좀 더 넓고 낮게 보이며 루프라인은 유선형으로 테일게이트까지 부드럽게 잘 빠져있는 모습입니다.

 

카이엔 터보 E-하이브리드 측면 뷰카이엔 터보 E-하이브리드 쿠페 사이드 뷰
카이엔 터보 E-하이브리드와 카이엔 터보 E-하이브리드 쿠페 측면 뷰

 

 

또한 HD 매트릭스 LED 헤드라이트는 각 32,000개 이상의 카메라 제어 픽셀이 내장되어 있어 어떠한 주행 상황이라도 라이트의 밝기 또는 방향의 분배를 최적으로 하여 운전자의 안전성은 물론 편리함을 제공합니다.

 

카이엔 터보 E-하이브리드 후면 뷰

 

인테리어 디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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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이엔 터보 E-하이브리드 인테리어
카이엔 터보 E-하이브리드 인테리어

 

시트, 대시보드, 도어 상단 트림 등에 고급 가죽 소재를 적용한 인테리어는 고급스러운 느낌을 주는 동시에, GT 스포츠 스티어링 휠이 기본으로 적용되어 있어 다양한 주행 모드를 스티어링 휠에서 손을 떼지 않고도 빠르게 전환할 수 있는 스포티함을 더해주고 있습니다.

 

카이엔 터보 E-하이브리드 18-Way 시트
카이엔 터보 E-하이브리드 18-Way 시트

 

 

또한 12.65인치 커브드 디스플레이와 10.9인치 중앙 터치스크린 디스플레이을 처음으로 적용하였으며, 이와 함께 적절한 물리버튼을 사용하여 운전자에게 많은 정보와 운전 편의성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기본 제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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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카이엔 터보 E-하이브리드 카이엔 터보 E-하이브리드 쿠페
전장 (mm) 4,930
전폭 (mm) 1,983
전고 (mm) 1,685 1,664
휠 베이스 (mm) 2,895
베터리 용량 (Ah) 70.8 Ah
연비 (도심/고속도로/복합) km/L 7.4 / 8.6 / 7.9 km/L
공차 중량 (Kgf) 2,915 2,815
트렁크 용량 (L) 539 L 404 L
최소 회전 반경 (m) 12.1

 

가격

 

카이엔 터보 E-하이브리드 헤드라이트카이엔 터보 E-하이브리드 21인치 휠
카이엔 터보 E-하이브리드 헤드라이트와 21인치 휠

 

  카이엔 터보 E-하이브리드 카이엔 터보 E-하이브리드 쿠페
차량 가격 2억천5십 만원 부터 2억천6백6십만원 부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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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치며

 

지금까지 포르쉐에서 한국에 출시한 카이엔 터보 E-하이브리드와 카이엔 터보 E-하이브리드 쿠페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위의 두 모델의 자동차는 지금까지 카이엔 역사상 가장 강력하고 성능과 최신 기술을 집약하여 출시하는 모델로서 고급스러움과 스포티함을 동시에 갖춘 자동차라고 생각합니다. 여러분 생각은 어떠신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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