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오프로드(Off Road)를 즐기시는 분들이 많아지셨는데요. 랜드로버의 플래그십 오프로더인 올 뉴 디펜더 옥타(OCTA)가 디펜더 라인업 역사상 가장 강력한 성능과 디자인으로 드디어 2025년 5월 29일 국내에 공식 출시되었습니다. 국내는 물론 외신들도 "G바겐(AMG G63) 보다 강력한 오프로드 성능과 온로드에서의 핸들링 또한 뛰어나다"는 '올 뉴 디펜더 옥타(OCTA)'에 대한 평가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오늘은 새롭게 출시된 올 뉴 디펜더 옥타에 대한 디자인, 성능, 가격, 제원 등등에 대하여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자동차의 조정안전성, 핸들링 성능 관련 평가항목 및 평가방법
목차
- 익스테리어 디자인
- 인테리어 디자인
- 파워트레인 및 성능
- 차량 가격
- 차량 제원
- 마치며
익스테리어 디자인
전체적으로 디펜더 110을 기반으로 고유의 박시한 바디라인으로 오프로더 특유의 단단함은 유지하면서도 전용 범퍼와 나르빅 블랙 루프(Narvik Black Roof), 콘트라스트 테일게이트, 그래파이트 피니시 알루미늄 언더실드 등 세부 디테일이 강화되면서 현대적으로 재해석된 모습입니다.
광폭타이어 및 휠 인치업 시 적절한 타이어 사이즈 설정 방법과 장단점
특히 오프로더의 특징으로 앞뒤 짧은 오버행과 함께 지상고가 기존 대비 28mm 높아지고, 휠 트래드가 68mm 넓어져 기존 대비 한층 당당하고 안정된 비율의 모습으로 보이게 합니다.
또한 확장된 휠 아치 공간과 4개의 머플러 팁, 20인치와 22인치 멀티스포크 휠과 타이어는 오프로드에 최적화된 성능은 물론 시각적으로도 강한 임팩트를 주고 있습니다.
인테리어 디자인
실내는 세미 애닐린 가족, 크바드라트(Kvadrat) 텍스타일, 울트라 패브릭스 등 최고급 소재를 대거 적용하여 고급스러운 분위길 자아내며, 내구성에도 신경을 쓴 모습입니다.
새로 설계된 헤드레스트 일체형 퍼포먼스 시트를 적용하고 있으며, 전동 요추 지지대, 1열 통풍 및 열선기능이 기본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또한 700W, 15 스피커의 메리디안 서라운드 오디오 시스템을 적용하고 있으며, 특히 SUBPACK과 협업한 '바디 앤 소울 (Body and Soul)' 시트가 적용되어 저주파 사운드를 진동으로 변환하여 탑승자에게 물리적 청음까지 경험할 수 있게 한 것이 눈에 띕니다.
파워트레인 및 성능
마력과 토크의 차이, 자동차 최고출력과 최대토크의 의미
4.4리터 V8 트윈터보 가솔린 마일드 하이브리드 엔진과 8단 자동 변속기를 적용하여 최고 출력 635마력(5,855-7,000 rpm), 최대 토크 76.5 Kgf.m(1,800-5,855 rpm)의 동력 성능과 제로백 4.0초의 가속성능을 발휘합니다. 최고 속도는 250Km/h입니다.
6D 다이내믹스 서스펜션 적용 (디펜더 최초 적용)
유압식 인터링크, 에어 스프링, 연속 가변 세미 액티브 댐퍼가 연계하여 자동으로 온로드에서의 승차감 확보와 피칭(Pitching) 및 롤링(Rolling)을 최대한 억제하며, 오프로드에서는 자동 노면 감지 및 휠 아티큘레이션을 극대화하는 강력한 험로 주행 성능을 발휘합니다.
옥타 모드
스티어링 휠 쪽의 버튼으로 직관적으로 설정할 수 있는 옥타 모드는 '올 뉴 디펜더 옥타'의 오프로드 전용 주행 모드로서 험로에서의 세밀한 차량 자세 제어 및 주행 안정성 등의 강력하고 안전한 오프로드 주행 성능을 발휘하게 해 줍니다.
도강 능력
최대 1m 수심 도강이 가능합니다.
각종 성능시험과 내구시험을 통한 주행 성능과 내구성 확보
3년간 전 세계 각종 혹한지, 혹서지, 험로 등에서 1만 4천여 회 이상의 추가 테스트를 거쳐 개발되었다고 합니다.
차량 가격
자동차 에어컨 시스템의 원리 및 관리 방법 - HVAC
모델 | 가격 |
올 뉴 디펜더 옥타 | 2억 2,497만 원 |
올 뉴 디펜더 옥타 에디션 원 | 2억 4,257만 원 |
차량 제원
자동차 승차감에 영향을 미치는 서스펜션 특성값 - Ride Frequency, Wheel Rate, Ride Rate 등
Specifications | |
전장 (mm) | 5,003 |
전폭(mm, 미러 포함/미러 제외) | 2,105 / 2,064 |
전고 (mm) | 1,995 |
휠 베이스 (mm) | 3,023 |
휠 트레드 (mm, 전/후) | 1,773 / 1,770 |
최저 지상고 (mm, 표준/오프로드) | 250 / 320 |
접근 각도 (도, 표준/오프로드) | 33.0 / 40.0 |
이탈 각도 (도, 표준/오프로드) | 38.2 / 42.0 |
램프 각도 (도, 표준/오프로드) | 22.9 / 29.0 |
최소 회전 반경 (m) | 12.84 |
공차 중량 (Kgf) | 2,665 |
마치며
지금까지 랜드로버의 올 뉴 디펜더 옥타에 대한 디자인, 성능, 가격, 제원 등등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가장 강력하고 진보된 디펜더"라는 평가를 받고 있는 올 뉴 디펜더 옥타는 극한의 오프로드 성능과 온로드 주행감 그리고 프리미엄 감성까지 갖춘 모델이라고 생각하며 국내 시장에서도 고성능 럭셔리 SUV를 원하는 고객들의 높은 관심이 예상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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