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르쉐 911은 1963년 프랑크푸르트 모터쇼에서 최초 공개된 후, 누적 생산량이 약 120만 대에 달하는 전 세계적으로 가장 상징적인 스포츠카로서 많은 분들의 '드림카'로 손꼽히는 모델입니다. 저 또한 마찬가지인데요. 2025년 911 카레라 GTS 라인업에 하이브리드 기술을 적용하여 국내에서는 처음으로 이번 4월 4일 개최되는 서울 모빌리티쇼에 최초로 공개될 예정입니다. 따라서 오늘은 2025년형 911 카레라 4 GTS에 대한 주요 사양 및 성능 및 익스테리어, 인테리어 디자인, 가격 정보 등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자동차 승차감(Ride)을 결정하는 요소 및 관련 시스템에 대하여

목차
- 포르쉐 911 카레라 4 GTS 주요 사양 및 성능
- 디자인
- 가격
- 마치며
포르쉐 911 카레라 4 GTS 주요 사양 및 성능
3.6리터 수평대향 6 기통 터보 엔진과 소형 전기 모터를 결합한 T-하이브리드 시스템을 적용하여 최고 출력 541 마력, 최대 토크 62.2 Kgf.m에 달하는 성능을 보입니다. 특히 전기 터보차저(e-Turbo) 기술을 적용하여 터보랙 없이 전 구간에서 일관된 출력을 제공하는 성능을 보입니다.

이와 함께 8단 듀얼 클러치 변속기(PDK)를 적용하여 정지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단 3초에 주파가 가능하며 최고속도는 약 312Km/h에 달합니다.
연비보다는 최고의 성능 향상에 초점을 맞춘 하이브리드 시스템으로 소형 배터리를 사용하여 차량 무게의 증가를 최소화함과 동시에 엔진 출력을 보조하여 가속 성능과 응답성을 극대화하고 스포츠카로서의 핸들링 감각 유지에 중점을 둔 모델이라고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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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자인

2025년 911 카레라 4 GTS는 전통적인 911의 디자인을 유지하면서도 현대적인 기술과 세부 개선을 통해 더욱 세련되고 스포티한 외관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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익스테리어 디자인
특히 모든 조명 기능이 통합된 메트릭스 LED 헤드라이트를 적용하여 포르쉐의 상징인 4점 주간주행등의 그래픽을 유지하면서도 야간 운전 시 운전자의 넓은 시야와 고유의 외관을 잃지 않고 보여주고 있습니다.

또한 새로운 적응형 프런트 디퓨저와 능동 냉각 공기 플랩이 추가 적용되어 고속 주행 시 플랩이 닫혀 공기 저항을 줄이고, 고출력이 필요한 상황에서는 쿨링 성능을 극대화하기 위해 열리는 등 공기 흐름을 최적화하기 위한 공기역학적인 개선이 이루어졌다고 합니다.

앞쪽 20인치, 뒤쪽 21인치의 경량 알루미늄 휠은 향상된 접지력과 공기 저항을 줄이는 효율성을 개선하였고 블랙 컬러로 마감된 머플러와 외장 트림은 GTS만의 스포티함을 더욱 드러내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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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테리어 디자인

레이스 텍스(Race-Tax)와 블랙 가죽으로 적절히 적용된 실내는 말이 필요 없이 고급스럽고 스포티한 분위기를 연출하고 있으며, GTS 스포츠 스티어링 휠과 모드 스위치가 통합되어 직관적인 주행 모드 변경이 가능하며, 911 최초 12.6인치 디지털 계기판의 적용과 10.9인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등의 최신 기술 적용은 운전자 중심의 직관적인 편의성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자동차 승차감(Ride)을 결정하는 요소 및 관련 시스템에 대하여

가격
자동차 배기 시스템의 정의, 기능, 구조, 종류, 고장유형 및 원인
모델 | 가격 |
911 카레라 4 GTS | 2억 3940만 원 |
911 카레라 4 GTS 카브리올레 | 2억 5580만 원 |

마치며
지금까지 이번 서울 모빌리티쇼에서 국내 최초 공개되는 포르쉐 911 카레라 4 GTS에 대한 주요 사양과 성능, 디자인, 가격 등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포르쉐 911은 60년 이상을 많은 사람들의 드림카로 사랑받고 있는 모델로서 개인적으로 그 성능과 디자인 모두에서 저에게는 최고의 스포츠카라고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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