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정부에서는 지난 11월 1일 한국을 비롯한 9개국에 무비자 입국 기간 15일의 무비자 정책을 시행한 이래 이번 11월 22일에는 무비자 입국 기간을 30일로 확대 시행한다고 발표하였습니다. 이로 인해 중국 여행을 생각하시던 분들은 물론 국내 항공사 및 여행사 등에서도 많은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따라서 이번 시간에는 최근 중국 무비자 입국 정책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고, 여행 시 준비해야 할 것과 주의 사항 등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대한항공 마일리지 사용처 및 사용방법-소멸 예정 마일리지 바로가기
목록
- 중국 무비자 입국 체류 기간
- 중국 무비자 방문 목적 확대
- 중국 무비자 정책 적용 기간
- 중국 무비자 입국을 위한 준비물
- 중국 여행 전 고려 사항 및 주의 사항
- 마치며
중국 무비자 입국 체류 기간
중국 외교부 대변인 정례 브리핑에서 지난 11월 1일 발표했던 중국 무비자 입국 체류기간을 15일에서 이번 11월 22일에는 무비자 체류기간을 30일로 연장한다고 발표하였습니다.
아시아나 마일리지 사용처 및 사용방법-소멸 예정 마일리지 확인 바로가기
중국 무비자 방문 목적 확대
이번에 비즈니스, 관광, 친지 방문을 포함하여 교류 방문(학술, 문화 교류 등등)까지 확대 적용되었습니다.
중국 무비자 정책 적용 기간
대한항공 마일리지 사용처 및 사용방법-소멸 예정 마일리지 바로가기
2024년 11월 30일부터 2025년 12월 31일까지
중국 무비자 입국을 위한 준비물
- 유효한 일반 여권 (임시 또는 긴급 여행 증명서등은 중국 무비자 입국 대상에서 제외되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 입국 목적 및 체류 기간 소명 자료
- 왕복 또는 제3국행 항공권
- 중국 내 체류 시 연락처 정보
중국 여행 전 고려 사항 및 주의 사항
아시아나 마일리지 사용처 및 사용방법-소멸 예정 마일리지 확인 바로가기
결제앱 (페이앱) 준비 및 설치
중국 내에서는 음식점, 노점상 등 대부분이 현금을 거의 사용하지 않고 있어 위챗페이(Wechat Pay) 또는 알리페이(Alipay)등 중국 내에서 보편적으로 사용하고 있는 결제앱을 미리 준비하시고 여행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지도 앱 준비
중국 내에서는 구글이나 구글 앱 등 해외에서 널리 사용하고 있는 지도 앱등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중국 자유 여행을 준비하시는 분들은 미리 고덕지도(Gaode Map) 등의 중국 지도 앱 등을 설치하시고 여행하시는 것이 편리합니다.
건강 관련 준비
대한항공 마일리지 사용처 및 사용방법-소멸 예정 마일리지 바로가기
최근 무비자로 중국 여행을 하려던 여행객이 과거 결핵 이력으로 입국이 거부된 사례가 있었습니다. 따라서 과거 질병이력이 있는 경우 그 질병에 대한 완치 증명을 할 수 있는 자료를 준비해 두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중국 입국 후 주숙 등기 필수
중국을 입국한 모든 외국인들은 중국에 입국하게 되면 주숙 등기라고 하는 외국인 임시 거주 등록을 하셔야 합니다. 여행 중 호텔에 숙박을 하시는 경우는 호텔에서 알아서 주숙등기를 해주기는 하지만, 만일 중국 내 친척이나 지인분의 거주지에 숙박을 하시는 경우에는 관할 파출소에 직접 가셔서 주숙 등기를 하셔야 합니다. 이런 경우 친척이나 지인분들의 도움을 받으시는 것이 편리합니다.
반간첩법 유의
최근 중국에서 시행 중인 반간첩법에 여행객들은 유의하셔야 합니다. 민감한 장소의 촬영이나 정보 수집 등의 활동은 자제하셔서 혹여나 불미스러운 일이나 난감한 일이 생기지 않도록 주의하셔야 합니다.
체류 기간 엄수
특히 자유여행객 분들은 무비자 체류기간인 30일을 초과하지 않도록 주의하셔야 합니다.
아시아나 마일리지 사용처 및 사용방법-소멸 예정 마일리지 확인 바로가기
마치며
이번 중국 정부에서 발표한 중국 무비자 입국 정책으로 한국 여행객들의 중국 여행이 한층 편리해졌습니다. 기존 중국 비자 정책 때문에 비자받기 귀찮고, 시간도 오래 걸리고 , 비자 발급 비용도 발생하는 등등으로 중국 여행을 망설였던 분들이 많이들 계십니다. 이번 기회에 진짜 넓고 볼거리도 풍부한 중국 여행 계획을 한번 세워 보시는 것도 나쁘지 않은 선택이라고 생각합니다.
대한항공 마일리지 사용처 및 사용방법 - 소멸 예정 마일리지
아시아나 마일리지 사용처 및 사용방법-소멸 예정 마일리지